본문 바로가기
정보, 경험, 리뷰/IT

가성비 노트북 아이뮤즈 스톰북 14s 평생오피스 언박싱 및 후기

by 마리붕 2019. 12. 31.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어제 정보를 알아보고 주문시킨

아이뮤즈 스톰북 14s 평생오피스 언박싱도 하고 사용후 후기를 남겨볼건데요!

우선 배송된 상자부터 보겠습니다@.@

 

이런식으로 노트북 제품명과 추가한 옵션, 변경 옵션, 그리고 A/S상품권이 들어있다고 써있는데요!

바로 박스를 까보겠습니다ㅎㅎ

 

박스를 까고 겉에 둘러져있던 뽁뽁이를 벗기고 난후 박스입니다.

흰색 노트북 사진이 넣어져있는 박스인데요!

저는 흰색 말고 메탈릭 블루 색상을 골랐어요~

키보드가 검정이라 같은 어두운 계열이 어울릴 것이라 생각하며 메탈릭 블루 선택!

왼쪽 상단에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정품이 탑재되있다고 나타나있고

오른쪽 상단에는 SSD 128G 파티션 변경이라고 써있네요

어제 올렸던 글에서 말했다 시피 SSD로 변경을하면 속도가 상향된다하여

저는 SSD 128G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박스를 까볼가요??GOGO

 

박스를 까보니 아이뮤즈라고 적혀있는 노트북과 충전기, 그리고 노트북 아래에는 제품 안내서가 들어있어요!

저는 마우스, 키보드스킨 등 추가한 것이 없기 때문에 박스 안에는 3개만 들어있었습니다!

 

제품 안내서에는 윈도우10 처음사용자에 대한 안내와 A/S절차 노트북 단자에 대해 나와있는데

노트북을 많이 써보신 분이 아니라면 버리지않고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럼 이제 노트북을 켜고 시작해볼까요?

 

노트북을 키고 윈도우10 사용권 계약을 시작으로 체크 몇개를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해요

프리도스 제품은 윈도우도 사서 설치도 직접하고 해야하는데 

이 제품은 윈도우10이 기본 탑재가 되있어 아주아주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체크할 것 들을 체크하고 나면 비밀번호도 지정해주고 그러면 이렇게 완성된 첫 화면이 떠요!

 

FHD 해상도라 그런지 아주 맑고 좋은 화면을 띄우고 있네요ㅎㅎ

저는 화면에 대해서는 만족 대 만족입니다!!

 

이제부터는 사용 후기에 대해 글을 써볼텐데요!

제 사용한 감으로 써는 제가 와이파이가 고장나서 핸드폰 핫스팟을 키고 노트북을 사용하였는데

우선 로딩속도 인터넷 돌아가는 속도를 말하자면 컴퓨터 켜지는 속도는 빠른 것 같고

인터넷 돌아가는 속도도 전혀 느리지않았어요 그렇다고 엄청 빠른 것은 아닌데

전혀 지장이없는 정도라고 말하고 싶네요ㅎㅎ

인터넷 검색 인터넷 이동에는 버벅거리지 않았는데

유튜브를 들어가니 좀 버벅거리고 좀 느린편이 있더라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영상 재생은 버벅거림없이 잘 재생이되었습니다ㅎㅎ

유튜브는 동영상을 보는 곳이니 동영상은 잘 돌아가니 저는 만족 중입니다!

그리고 저사양 게임도 돌아가긴 돌아가는데 좀 버벅거리는 면이 있어요!

하지만 이 제품은 웹서핑, 문서작업을 하기 위해 쓰는 제품이니 이 정도는 감안 하셔야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이 제품은 쿨링팬이 없는 팬리스 방식의 제품인데요

제가 주문 전에도 걱정되었던게 발열이 심하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는데요

괜한 걱정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사양게임도 틀어놓고 인터넷으로 검색도하고 유튜브 동영상도 틀고 그랬을 때

조금 미지근 했다가 조금 따뜻해지는 사용하는데 지장이없을 정도로의 발열이 납니다

오 뜨겁다 정도가 아닌 음..좀 따뜻해졌네? 이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영화 2시간짜리를 보았는데 영화만 틀어놨을 때는 발열이 거의 없었습니다

제가 뭐 써봤자 하루 써본거지만 영화도 보고 게임도해보고 동시에 인터넷 창도 틀어보고

저사양 게임도 해보고 했으니 발열 테스트는 충분한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저는 이 제품의 메리트는 싸지만 그 안에 윈도우10이 기본으로 탑재되어있고

MS오피스를 평생 무료로 쓸 수 있다는 점, 사용해보니 웹서핑 동영상시청 용도로는 버벅거림도 별로없고 

그렇게 느린 편이 아니라는 것이 큰 메리트인 것 같아요

저는 노트북이 필요하지만 비싼 것은 좀 부담되서 이 제품을 알아보고 주문시키고 이렇게 사용도 해보았는데

저처럼 웹서핑, 문서작업, 동영상 시청 용도로 쓰실 분들은 진짜 추천드릴 수 있을 만큼의 가성비 노트북인 것 같아요!

제가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는 고민하시는 분들이 이 걸 보시면서 참고하고

자신이 택했던 제품과 비교하며 더 나은 제품을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오늘이 연말이고 내일부터는 새해인데 2019년 마지막 날인 만큼

2019년 마무리 잘 하시고 다음년에는 하시는일 다 잘되시고 항상 기쁜일만 있길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가성비 노트북 아이뮤즈 스톰북 14s 평생오피스 제품의 언박싱 및 사용후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아직 많이 모자라고 어리숙한 글을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